천원의 개발

🌱SeSAC iOS 2기 수료 후기 본문

SeSAC🌱

🌱SeSAC iOS 2기 수료 후기

천 원 2023. 6. 1. 15:36

SeSAC iOS 교육 이전

저는 평범하게 컴퓨터를 전공으로 하는 대학교 4학년이었습니다. 졸업을 앞두고 다양한 분야를 조금씩 접했던지라 어떤 직종으로 진로를 결정할지 고민 중에 iOS라는 매력적인? 진로를 선택하여 3개월 가량 혼자 공부를 진행하는 중에 혼자서 공부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껴 여러 교육을 찾아보며 나온 결과는 네이버의 부스트캠프, Sesac, 야곰 정도가 많이 추천해주는 교육기관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금액에 부담이 없는 부스트캠프와 Sesac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운이 좋게도 두 개의 과정 모두 합격하게 되어 Sesac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여담으로.. 요즘은 교육기관에 들어가기 위해 공부를 해야하는 상황... 다들 화이팅

 

 

SeSAC iOS 합격 과정

처음 구글폼을 작성할 때는 최대한 진심으로 작성했었습니다. 그 후에 합격하게 되면 약간의 Swift 강의와 함께 간단한 코딩테스트를 보게 되는데 함께 주어진 강의를 꼼꼼하게 듣는다면 누구나 만점을 받을 정도의 수준으로 시험을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면접을 보았습니다. 다른 수강생 분들중에 비전공자이신 분들도 많으셨는데 저는 전공자였어서 전공 지식과 관련된 질문을 받았습니다. 대답을 대부분 못하였기에 그렇게 떨어졌다고 낙담하고 있을때 운이 좋게 합격소식을 받아서.. 정말 기뻤습니다. 그 때 가족들이랑 소고기 먹고있었는데 울컥했슴다. 나중에 수료하고 제가 어떻게 합격했는지 합격 기준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는데 말씀드리면 혹시 3기 지원하시는 분들이 보게 되면 안되니까.. 비밀로 하겠습니다. 

 

힌트를 약간만 드리자면.. 새싹!?

 

 

 

SeSAC iOS 교육 과정

여러분이 합격해서 이 과정을 듣게 되면 축하합니다. iOS 개발자로 취업 확정입니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정도로 훌륭한 교육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iOS로는 완전 깡깡이 상태로 시작을 하였지만 기초 부터 아주 차근차근 해주셔서 원만하게 수업을 따라갈 수 있었고 퀄리티 높은 교육 자료들과 수업 뿐 아닌 팀 빌딩, 메타버스 시스템, 스터디 장려 등 개발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모든 일련의 과정들이 하나하나 주옥같습니다.  하지만 성장하는 만큼.. 잠은 포기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ㅎ

 수료한 시점에서 조언? 후회? 를 하나 드리면 하루하루 공부한 부분을 Git이나 블로그를 통해서 꾸준하게 정리를 해주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취업에서 성실함을 보여주는 큰 척도가 되어주고 인간의 기억력이란.. 정말 미천한 것 같습니다. 또한 멘토님들이 정말 좋으시고 유능한 분들이셔서.. 소위 말하는 네카라쿠배의 테크 리더 커리어를 가지신분의 멘토링!? 이런 기회.. 신이 주신거죠.. 신청 안하면 바보다 진짜..

 

여담으로 꿈에서 코딩하게 되실겁니다.

 

 

 

SeSAC iOS 수료 후 취업까지

사실 수료해도 끝이 아니였습니다. 취업을 위한 전반적인 과정을 함께 도와주셨습니다. 먼저 개발자로서 필요한 CS지식에 대한 수업과 iOS 개발자 면접에서 필요한 중요한 개념들에 대한 복습 및 정리,  경쟁력있는 포트폴리오 작성을 위한 피드백! 저는 한 6번정도.. 새로 작성하였습니다ㅠ  마지막으로 모의 면접까지 저는 정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다양한 곳에 이력서를 제출 하고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채용 프로세스를 경험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면접, 코딩테스트는 물론이며 사전 과제, pt 면접, NCS, 라이브코딩 등 그때마다 팁도 주시구.. 응원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규모 있는 회사에 입사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3기에 지원하시고 한 번쯤 들어본적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에 들어가고 싶으시다면! 틈틈이 코딩테스트 준비도 해주시면 취업 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취업 후 후기는.. 개발자는 되고 싶었지만.. 직장인은 하기 싫어요.. 출근 싫어..

 

 

끝으로

자신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을 자신이 있고 폭발적인 성장을 경험하고 싶다면? 

 

기회를 잡아보세요.

 

https://sesac.seoul.kr/course/active/detail.do

 

꿈꾸는 개발자 데뷔코스, 새싹

‘새싹’은 싹을 틔우기 위해 더 높은 곳을 향해 도전하고 한 단계 성장하여 기업과의 연결, 새로움을 추구하는 인재들의 공간입니다.

sesac.seoul.kr

 

'SeS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rvice Level Project 회고  (4) 2022.12.24
앱 개발 출시 회고  (0) 2022.10.05